공지사항

대학원
2018.10.08 17:45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Atachment
첨부파일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 인터넷으로 신청하신 후 화학과 행정실로 오셔서 필요서류에 대한 안내를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서는 화학과 행정실에 샘플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 인터넷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및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인터넷신청을 해야 함

 

.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박사통합

수료요건

전공과목 24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자 (20171학기 입학자부터)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20099월 입학자부터)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 접속 > 코스검색[법정의무] > [대학원생]코스ID 클릭 후 등록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022() ~ 25() 16:00

 

.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등록금 납부기간(학위청구등록금) : 111() ~ 2() 16:00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하여야 함)

 

. 심사료 납부기간 : 111() ~ 2() 16:00

 

. 심사료

1)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함

2) 고지서출력(심사료 납부계좌 확인)포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심사료고지서출력

    ;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

     (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단과대학

은행

계좌번호

의과대학

하나

576-910003-93105

세종캠퍼스

하나

670-910018-45805

) 의과대학 및 세종캠퍼스 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 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 제출기간 : 10 24() ~ 25()

    .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6) 심사용 논문이 신청서 접수일까지 준비가 안되면 논문직접제출확인서(첨부파일)를 출력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화학과 행정실에서 자세하게 설명하여 드립니다.)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

- 소속학과행정실 2

- 지도교수 각 1

- 소속학과행정실 4

가제본 논문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 지급 관련

심사결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2009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

500,000

가상계좌 납부

(의대, 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

600,000

 

 

3.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127()까지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181226() ~ 201914()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 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 행정실)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 201913() 4()

 

6. 유의사항

  .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4장 제2학위논문 심사참조(판형은 46배판임)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학과 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201914() 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8. 10.

 

 

대 학 원 장



논문양식(PDF).zip

논문양식(한글).zip

논문작성양식(예시).zip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대학원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file 관리자 2018.10.08 950
공지 대학원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file 관리자 2018.07.26 4733
공지 학부 2018-1 고려대학교 장학제도 가이드북 file 관리자 2018.02.21 7710
공지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 file 관리자 2017.12.27 10429
공지 공통 2018학년도 등록금 일정 안내 file 관리자 2017.12.21 10723
공지 학부 성공적인 화학과 학부 과정을 위하여 (학부 신입생들을 위한 글) 관리자 2016.12.12 21980
공지 학부 화학의 미래상과 고려대 화학과의 교육 철학 (미래의 학부생을 위한 글) file 관리자 2016.12.12 21342
공지 학부 국내외 타대학 학점교류 학점인정 내규 관리자 2016.08.11 18279
공지 대학원 KIST학연산과정 연구관리 과목에 대한 정의 및 운영내규 file 관리자 2014.11.20 24862
공지 대학원 학과 세미나 내규 공지 file 관리자 2014.11.20 23320
230 학부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file 관리자 2018.12.10 40
229 학부 롯데케미칼 단기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 안내(~11/27) file 관리자 2018.11.26 202
228 학부 SK하이닉스 단기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 안내(~11/28) file 관리자 2018.11.26 272
227 학부 2019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전형 안내 file 관리자 2018.11.23 124
226 학부 2018년도 하반기 연구활동종사자 법정 안전교육 수강 안내(~2/28) file 관리자 2018.11.22 141
225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학과기획 진리장학금 선정자 및 지도교수 안내 관리자 2018.11.15 312
224 대학원 2018년 제4차 누적시험 안내 (11/24) 관리자 2018.11.09 377
223 학부 2018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11/28) file 관리자 2018.10.23 433
222 대학원 2019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11/28) file 관리자 2018.10.23 426
221 학부 2019학년도 제1학기 이중전공 전형 시행 안내 file 관리자 2018.10.19 468
220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양양분여사 장학금 신청 안내(신청기간연장, ~11/15) 관리자 2018.10.15 696
219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진리장학금 프로그램 신청 안내 (~10/31) file 관리자 2018.10.04 1068
218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file 관리자 2018.09.28 1000
217 대학원 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필기/구술) 안내 관리자 2018.09.13 1334
216 대학원 2018년 제3차 누적시험 안내(9/29) 관리자 2018.09.11 1484
215 학부 2019학년도 제1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file 관리자 2018.09.07 1292
214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 시행 안내 file 관리자 2018.09.07 1413
213 공통 2018년 후반기 학생예비군 훈련일정 알림 file 관리자 2018.09.05 1157
212 대학원 [일반대학원] 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관리자 2018.08.23 1450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 Next ›
/ 12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