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제 2학기일반대학원학위청구논문심사안내
가. 주요일정및관련사항
- 2015학년도부터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사무실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차 신청기간 : 2015년 8월 17일(월) ~ 9월 14일(월) 24:00
- 2차 신청기간 : 2015년 9월 23일(수) ~ 10월 15일(목) 24:00
2)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학적/졸업 > 논문심사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
3) 등록금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1차 등록기간 : 2015년 9월 17일(목) ~ 9월 21일(월) 16:00
- 2차 등록기간 : 2015년 10월 20일(화) ~ 10월 21일(수) 16:00
4) 심사료 :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에 납부함.
*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세종캠퍼스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시입금자명을성명+학번끝3자리로 함.
5) 심사료 납부기간 : 2015년 10월 20일(화) ~ 10월21일(수)
소속대학 | 은행명 | 계좌번호 | 소속대학 | 은행명 | 계좌번호 |
법과대학 | 하나 | 가상계좌 | 디자인조형학부 | 하나 | 가상계좌 |
경영대학 | 하나 | 미디어학부(언론학과) | 하나 | ||
문과대학 | 하나 | 문화재학협동과정 | 하나 | ||
생명과학대학 | 하나 | 의과대학 | 하나 | 576-910003-93105 | |
정경대학 | 하나 | 보건대학 | 하나 | 576-910011-67205 | |
이과대학 | 하나 |
|
|
| |
공과대학 | 하나 | 인문대학 | 하나 | 670-910018-45805 | |
사범대학 | 하나 | 과학기술대학 | 하나 | 670-910018-33805 | |
간호대학 | 하나 | 경상대학 | 하나 | 670-910018-39605 | |
정보통신대학 | 하나 | 약학대학 | 하나 | 670-190505-02705 |
나. 논문심사신청서류제출
1) 제출기간 : 10월 21일(수) ~ 10월22일(목)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사무실에 제출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사무실에서 확인
③ 심사용 논문은 심사위원에게 직접 전달, 소속학과사무실로는 (붙임)의 "논문직접 제출 확인서"를 제출함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⑤ 심사신청서 및 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소속학과사무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사무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구분 | 석사 | 박사 | 비고 | |
심사용논문 | 1. 지도교수 각 1부 2. 소속학과사무실 2부 | 1. 지도교수 각 1부 2. 소속학과사무실 4부 | 假製本 논문 | |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 심사신청서및 제출승인서 | 인터넷신청후출력 |
|
|
심사신청서 |
| 인터넷신청후출력 |
| |
제출승인서 |
|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동일학과교수, 학과주임 날인 | 별도양식 | |
심사위원 추천서 |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 별도양식 | ||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심사료지급 관련 | ||
심사결과보고서 |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 심사위원장이 작성 | ||
첨부물 |
| SCI급국제저명학술지나한국연구재단등재지및후보지(비자연계) 게재증명서1부(2009년9월입학자부터) |
| |
주민등록초본(입학 후 군필자에 한함) |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 ||||
심사료 | 일반 | 150,000원 | 500,000원 | 가상계좌납부 |
학연산 | 200,000원 | 600,000원 |
다. 논문심사결과보고서및심사요지등제출: 12. 11(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사무실에 제출함.
라.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2015. 12. 28.(월) ~ 2016. 1. 8(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마. (도서관)완제본논문사본, (소속학과사무실)완제본논문속지복사본제출
: 2016. 1. 7(목) ∼ 8(금)
바.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 지의「학사안내 >학칙 및 제규정 >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7장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3)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4)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소속학과사무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6. 1. 8(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5. 8.
대학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