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학과 김종승 교수가 지난 11월 2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미래연구정보포럼 2013'에서 2013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지식창조대상’을 수상했다.
2009 년 미래창조과학부(구 교육과학기술부)는 국제적으로 학술적 공헌도가 큰 우리나라의 최고 과학자들의 공적을 치하하고자 지식창조대상을 제정했는데, 이 상은 국내 우수 과학자를 선정하고 시상하는데 있어 기존의 관행적 방식인 추천 방식을 배제하고, 계량정보분석기법을 통한 수상자 선정 방식을 도입하여 세계 최상위권의 논문을 발표하여 그 인용도가 매우 높은 과학자를 선정한다.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SCIE 색인 DB 와 SCOPUS 색인을 사용하여 각 주제별 한국인 과학자 발표 고피인용 논문 추출한다. 지난 10년(’02년~’11년) 간 과학기술분야 논문 가운데 피인용횟수 기준 세계 상위 1% 안에 포함된 고피인용 논문을 출판연도별로 추출하여 분야별로 1명씩 선정한다.
김종승교수는 그동안 300여 편의 SCI 논문을 출간하였고, 총 8,000 여번의 피인용횟수 (H-index 49) 기록하고 있다.
김종승 교수 외에도 박주현 영남대 전기공학과 교수, 손영우 한국과학기술원 부설 고등과학원 교수, 이서구 연세대 의과대학 석좌교수, 이석영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교수, 이윤태 포항공대 생명과학과 교수, 정재은 영남대 컴퓨터공학과 교수, 조열제 경상대 수학교육과 교수, 조재필 울산과기대 친환경에너지공학부 교수, 최길주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 교수 등(이상 가나다순) 10명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