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첨부 '3' |
---|
2017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3월 13일(월) ~ 4월 12일(수) 16:00
나.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다. 등록금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4월 19일(수) ~ 4월 20일(목) 16:00
학위청구논문수료등록금고지서링크 추후공지
라. 심사료 납부기간 : 4월 19일(수) ~ 4월20일(목) 16:00
마. 심사료 :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후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에
납부.
* 고지서출력은 포털>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심사료고지서출력에서 출력가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 의과대학, 세종캠퍼스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소속대학 | 은행명 | 계좌번호 | 소속대학 | 은행명 | 계좌번호 |
법과대학 | 하나 | 가상 계좌 | 정보통신대학 | 하나 | 가상계좌
|
경영대학 | 하나 | 정보대학 | 하나 | ||
문과대학 | 하나 | 디자인조형학부 | 하나 | ||
생명과학대학 | 하나 | 정보보호학부 (사이버국방학과) | 하나 | ||
정경대학 | 하나 | 미디어학부 (언론학과) | 하나 | ||
이과대학 | 하나 | 문화재학협동과정 | 하나 | ||
공과대학 | 하나 | 보건과학대학 | 하나 | ||
사범대학 | 하나 | 의과대학 | 하나 | 576-910003-93105 | |
간호대학 | 하나 | 세종캠퍼스 | 하나 | 670-910018-45805 |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4월 19일(수) ~ 4월20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6) 심사용 논문이 신청서 접수일까지 준비가 안되면 논문직접제출확인서(첨부파일)를 출력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구 분 | 석 사 | 박 사 | 비 고 | |
심사용 논문 | 1. 지도교수 각 1부 2. 소속학과행정실 2부 | 1. 지도교수 각 1부 2. 소속학과행정실 4부 | 假製本 논문 | |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 | |
심사신청서 | | 인터넷신청 후 출력 | | |
제출승인서 | |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동일학과교수, 학과주임 날인 | 별도양식 | |
심사위원 추천서 |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 별도양식 | ||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 심사료지급 관련 | ||
심사결과보고서 |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 심사위원장이 작성 | ||
첨 부 물 | |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등재지 및 후보지(비자연계) 게재증명서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 |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 ||||
심사료 | 일 반 | 150,000원 | 500,000원 | 가상계좌 납부 (의대, 세종 제외) |
학연산 | 200,000원 | 600,000원 |
3.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6월 9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함.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6월 26일(월) ~ 7월 7일(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행정실)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7월 6일(목) 〜 7일(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대학원소개 >학칙/
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청구논문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떤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라.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소속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7월 7일(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7. 3.
대 학 원 장